본문 바로가기

Course

[개발] ASP.NET CORE 페이징 컨트롤 제작 메뉴얼

ASP.NET CORE
페이징 컨트롤
제작 매뉴얼

ASP.NET CORE Paging Control
Production Manual

배울 내용

Partial View와 TagHelper로 Paging Control 제작법을 학습합니다.

Paging Control을 혼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NET CORE에서 NLog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Paging의 동작원리를 이해합니다.

.NET CORE의 Service와 Middleware를 작성합니다.

김 정 수

Software developer and Teacher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Paging Control 소스코드를 외우지 않고 원리를 이해하며 만들고 싶은 분

본 강좌는 Visual Studio 2022 Developer Preview Edition에서 .NET 5로 진행합니다.
(정식 버전이 나오는 대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입니다.)
ASP.NET CORE에서 Service와 Middleware 작성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ASP.NET CORE가 작동하기 위해서는 Lifetime(수명)에 따라 Service에서 등록해야 하고, Middleware를 통해 HTTP Pipeline에 등록해야 합니다.)
ASP.NET CORE에서 NLog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기본적인 NLog 사용법과 NLog를 Service로 등록하는 법에 대해 배웁니다.

지금까지의 Paging Control은 가라!
여기에 ASP.NET CORE로 만든 Paging Control이 왔다.

Paging의 원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쪽집게 강의.
Paging Control을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서 만들고 싶다는 분들을 위해, 또 더이상 소스코드를 외워서 사용하고 싶지 않다는 분들을 위해 이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Paging을 이해할 때 알듯 말듯 헷갈리는 이유 중의 하나는, 리스트의 데이터 개수와 Paging Control의 숫자 링크 개수가 잘 구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보통 Paging List를 구성할 때 데이터 개수 10개와 Paging Control의 숫자 링크 개수를 10개로 똑같이 해놓고 소스코딩을 합니다.
상황에 따라 데이터 개수가 필요할 때가 있고 Paging Control의 숫자 링크 개수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 정확한 이해없이 Paging 작업을 하게 되는 것이죠.
겨우 Paging List 구성을 완료했을 때, 누군가 데이터 개수를 15개로 늘리자고 제안하고 바로 결정됩니다. 이 때부터 개발자의 고민은 시작됩니다. 데이터의 개수만 10개에서 15개로 바뀌었을 뿐인데, 코딩진행이 잘 안되거든요.

이 강의에서는 데이터 개수를 7개, Paging Control의 숫자 링크 개수는 5개로 일부러 다르게 접근합니다. 그렇게 해놓고 보면, 안개가 걷히면서 뚜렷하게 Paging의 원리가 보입니다. 이것이 전부는 아니고, 시작에 불과합니다. 다른 어떤 Paging 관련 강의보다도 수강생분들이 Paging 원리를 이해하도록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Paging을 정복하기 위해서는 PagingGroup과 StartPage에 대해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 두 용어의 원리를 파헤쳐 공식을 도출하는 것까지 도와드립니다. Paging Control 제작에 자신감을 주는 강의 한 번 들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ASP.NET CORE에서 Partial View와 TagHelper로 Paging Control을 만들고 싶은 분에게 적합한 강의입니다.

또한, 본 강의에서는 EntityFramework Core 대신에 Dapper를 사용하기 때문에 초경량 ORM을 경험해 보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엑셀의 데이터들을 SQL로 만들어 Database에서 관리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Web API로 데이터 가져와 Ajax로 화면에 출력(rendering)하는 법 또한 학습합니다.

평생 이용권10시간 동영상
TV&모바일 엑세스 강의 수료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