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urse

일 잘하는 마케터의 피그마 활용법

일 잘하는 마케터의 피그마 활용법

피그마로 마케팅소재 만들기!


강사



강의 설명

우리는 늘 이런 고민을 해요. 시중의 포토샵 강의, 책 나한테는 쓸모 없었어요.

"나에게 필요한 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이에요."

큰 마음을 먹고 학원을 다녔어요. 옆자리에 우등생을 보며 '역시 디자인 학과를 나온 친구들이라 다르구나....' 하고 좌절감만 가지고 있었죠. 그저 실습만 강요하고 보여주기식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주는 학원에서는 배울 것 없다고 생각해요.

책도 마찬가지예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의 툴에 대한 기능들만 나열하고 있어서, 내가 어떻게 써야 할지, 이미지 소재를 어떻게 구체적으로 만들어야 할지 알려주지 않았죠.

저는 금손이 아닌가봐요.

이런 나라도 쉽게 이미지 만들 수 있을까요?

[디자인 협업 툴 피그마]
  • 일잘러 기본기 1. 팀원들과 실시간 공동작업으로 협업하기
  • 일잘러 기본기 2. 심플하게 일해서 생산성 높이기
  • 일잘러 덕목 3. AB 테스트로 여러가지 실험하기

무거운 파일 용량, 파일이 깨지는 오류, 1픽셀 오류 등 포토샵, 일러스트가 디자인 툴에서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게다가 오히려 많은 기능들이 오히려 우리를 지치게 만들죠.

디자이너나 마케터가 항상 메일로 포토샵 파일만 주고받아서 서로 피곤해져요. 이제는 피그마를 적용하고 배울 때예요

2020년 일잘러가 인정한 디자인 협업 툴

매년 UX툴 조사기관에서는 올해 가장 흥미롭고, 내년에 어떤 도구들이 기대되는지 조사를 하는데요. 2020년은 가장 다양한 기능이 있다는 반응으로 "흥미로운 디자인툴"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UI 디자인과 프로토 타이핑 등 여러 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어 많은 일잘러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어요.

더이상 어려워서 꿈을 접지 마세요.

'디알못'도 쉽게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그로스쿨의 피그마 클래스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재택근무 시대의 일잘러 필수템, 피그마

더이상 무거운 PDS 파일로 주고받지 마세요. E-MAIL로 보내는 것은 물론, URL로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피그마 사용 + 구글 폰트 다 무료!

피그마는 무료로 모든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요. 한 작업물 내에 2명까지 활용할 수 있어서 같이 만드는 파트너가 있다면 함께 사용하면 좋겠죠?

게다가 구글 폰트(900여개 이상의 무료 폰트)를 활용할 수 있어 협업 과정에서 각 사용자가 폰트를 별도로 설치하거나, 보유하지 않은 폰트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현상을 겪지 않아요. (사용자가 별도로 보유하고 있는 폰트도 적용가능)

센스 있는 이모지도 바로바로 OK!

얼리어답터 여러분을 위한 그로스쿨 피그마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수강 전의 준비물, 이것만 준비해주세요!
  • 피그마는 복잡하지 않아요. 여러분의 열정이 가득 담긴 여러분들의 손만 있으면 됩니다!
  • 피그마는 웹에서도 실행이 가능해요. PC, 노트북, 마우스! 지금 사용하고 계신 것도 충분합니다.
  • 실습파일을 받기 위해 피그마 회원가입만 부탁드려요!
디자인 & 커뮤니케이션을 피그마로 통일하세요.

겨우 이미지 콘텐츠 하나를 만들 때도 파워포인트, 엑셀, 메일, 레퍼런스 이미지 등 활용할 수 있는 툴이 총출동해요. 또 피드백 주고받을 때는 이를 반복하죠. 이렇게 커뮤니케이션이 복잡하면 당연히 2배, 3배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요. 이 시간을 줄여도 퇴근할 수 있는 시간이 1시간은 빨라질 수 있죠.

그래서 피그마를 사용한다면, 이렇게 피그마 하나의 공간에서만 바로 확인과 수정을 하게되어 금방 끝내게 되죠. 이렇게 되면 능률이 오를 수밖에 없겠죠?

금손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처음에는 그로스쿨도 파워포인트에서 이미지를 만들었어요. 그러다 보니 보기 좋은 이미지가 나오지 않아서 이미지 콘텐츠에 대한 두려움이 컸죠. 그러다 보니 콘텐츠를 만들 때 위축되고, 그래서 피그마로 인해 만들다 보니 컬러 조합이라던지 많은 부분을 신경을 쓰게 되었어요.

현재 마케터들도 피그마 툴로 여러가지 광고 소재로 AB테스트를 하기위해 광고 이미지를 제작하고 있어요. 그만큼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디자인 툴을 다뤄보지 못했던 사람도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이제는 PPT에서 자유롭게 벗어나 보세요.

여러분들도 할 수 있어요! 이제 시작해보세요. 그로스쿨이 직접 써보고 강추 합니다!

오직 그로스쿨에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