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urse

[비즈니스] One Team 메이킹을 위한 캐릭터 조직운영

One Team
메이킹을 위한
캐릭터 조직운영

조직 안 캐릭터와
그 조합에 대한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하여

배울 내용

개인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특징과 조직이 원하는 캐릭터와의 접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나는 어떤 캐릭터인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내가 유난히 힘든 사람이 있고 편안한 사람이 있는 이유와 그런 사람들을 조직에서 만났을 때 대처하는 법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팀을 운영할 때 어떤 캐릭터에게 어떤 업무를 주었을 때 가장 조직 운영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습니다.

고 영 리

기획자, 작가, 프로듀서

당신의 삶을 해독하라 / 동아일보사
연애탐구생활 / 쿠폰북
넌 대리해, 난 사장할게 / 21세기북스 등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조직 운영에 있어 사람 관리가 제일 어려운 사람

일보다 인간관계가 더 힘든 사람

팀 빌딩 혹은 스타트 업에서 잘 어우러질 조직을 꾸리고 싶은 사람

나 때문에 힘들고 쟤 때문에 더 힘든 모두에게

세상에는 많은 캐릭터가 있다. 그리고 그 중에는 정말 닮고 싶은 타입도 혹은 다시는 보기 싫은 징글징글한 타입도 있다. 희안한건 그 기기묘묘한 캐릭터가 다 내 주변에 특히 조직 안에 포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세상 이상한 사람은 다 여기 있는 것 처럼.

그래서 캐릭터를 이해하면 조직 운영이 지혜로워 질 수 있다.
맞는 옷을 입었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따라 캐릭터의 능력치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수 많은 조직 운영 방식이 있지만, 조직은 결국 사람이 모여 사람이 함께 하는 곳이기에 사람을 이해하지 못하면 운영 자체가 어려워진다.

이 강의에서는 조직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여덟개의 타입으로 나누어 일차 분류를 했다. 그리고 각 캐릭터의 특징과 장단점 그리고 캐릭터 간의 조화로운 조합까지도 아울렀다.
조직을 운영할 때 이 부분을 파악하고 나면 확실히 커뮤니케이션도, 조직운영도 수월해진다.
캐릭터 파악을 통해 무난하게 조직을 운영할 팁을 얻고 싶은 사람에서부터 넓게는 캐릭터 스토리텔링을 고민하는 창작자들까지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 나아가서는 내가 대체 어떤 캐릭터일까, 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었던 사람의 의문도 어느 정도 풀어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세상에 같은 캐릭터는 없다. 그 재미있는 세상을 한 번 모두가 즐겨주었으면 좋겠다.

평생 이용권2시간 동영상
TV&모바일 엑세스 강의 수료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