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urse

[드로잉] 직장 생활도 유쾌하게 드로잉

직장생활도
유쾌하게 드로잉

마음 공감 글쓰기에서 캐릭터까지

배울 내용

읽기 쉬운 짧은 에세이 작성 및 많은 사람에게 공감을 얻는 글쓰는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글과 어울리는 그림 소재를 고르고, 강조와 생략으로 단순화 하는 법을 알려드려요.

출근, 회식, 월급, 주말. 직장인이라면 많은 생각을 떠올리는 주제로 4개의 작품을 만들어 볼 거예요.

기억 남은 일에 감정을 더하고, 문장정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나만의 캐릭터 구상하여 글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그려보는 방법을 알려드려요

묘한량 Myohanlyang

디자이너 및 작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해요

글과 그림 둘 다 관심이 있으신 입문자 분들

공감가는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여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으신 분들

묘한량처럼 간단한 그림과 글로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 분들

오늘 듣고 바로 작품 하나 뚝딱 만들고 싶으신 분들

SNS, 블로그 등에 나만의 이야기와 캐릭터로 꾸미고 싶은신 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인스타그램과 브런치에서 일상공감 가득한 이야기와 고개가 절레절레 되는 직장인 절레동화를 연재하고 있는 묘한량이라고 합니다.
저와 함께 할 이번 수업 <직장생활도 유쾌하게 드로잉>에서는 많은 분들과 함께 공감 할 수 있는 마음 공감 글쓰기에서부터 나의 글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캐릭터 그려보기까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기쁜 일, 속상한 일, 화나는 일 등 다양한 일들을 겪으신 경험 있으시죠? 저도 그랬습니다. 즐거운 일도 있었지만 힘들고, 괴로운 일도 있었죠. 그래서 이런 회사 생활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즐겁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하다가 제가 겪었던 일들을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대체 무엇을 그려볼까? 어떻게 그릴까 고민을 하다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법한 이야기와 고개가 절로 절레절레 되는 상황들을 그림으로 그리고, 그림 상황을 설명할 수 있는 짧은 토막글을 넣다보니 하나 둘씩 쌓인 이야기들에 많은 분들께서 공감해주시고 내 이야기야 라며 고개를 끄덕여 주셨습니다. 그렇게 직장인을 위한 절레동화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남들과 다르지 않은 나의 이야기로 공감가는 글귀와 그림체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제가 겪었던 경험을 많은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이번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강의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터 5x 버전으로 진행합니다만, 동일한 프로그램 혹은 디지털기기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나만의 이야기를 꼭 디지털 드로잉이 아닌 색연필 등으로도 표현하실 수 있습니다.

이 강의의 목표는 그림을 전문가 처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강의라기 보다는 읽기 쉬운 짧은 나만의 에세이를 쓰고 싶으신 분들,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는 카피를 쓰는 방법과 글과 어울리는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으신 초급 입문자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평생 이용권2시간 동영상
TV&모바일 엑세스 강의 수료증


나만을 위한 할인혜택을 만나보세요

강의를 클릭하면 Udemy 제공 할인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